티스토리 뷰
태국은 전세계인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 중 하나이고 볼거리도 많고 먹을 거리도 많은 곳입니다.
그럼 완벽한 여행을 위해서 태국 여행 준비물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여권과 비자
해외여행 갈 때 여권은 필수입니다. 그런데 태국은 입국 규정에 따라 유효기간이 6개월이상 남아있어야 가능하다고 합니다. 유효기간 6개월 미만은 이유여하를 불문하고 입국이 불허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자의 경우, 대한민국 국적의 사람인 경우는 비자없이 3개월이내로 체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3개월 이상 오랫동안 체류하거나 사업 목적으로 방문할 경우 한국에서 비자를 발급 받는 것보다 현지 이민국에서 비자를 발급받는 것이 수월하다고 합니다.
2.비행기 티켓및 숙소예약
비행기 티켓과 숙소예약은 여행하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티켓과 숙소를 예약해 놓으면 한결 편안하게 계획을 짤 수 있을 것입니다. 요즈음은 인터넷을 통해 티켓과 숙소예약을 편리하게 할 수 있으며 이왕이면 여행자 보험도 하나쯤 가입해 놓는 것이 마음 편할 것입니다.
3.태국돈 환전과 토스GLN
환전은 태국돈인 바트로 하면 됩니다. 환전은 주거래 은행에서 미리 환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은행앱을 통해서 미리 환전신청을 하고 가면 환전우대를 해주니 은행마다 비교해보시고 환전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신용카드를 가지고 다니면 편하고 좋지만 소규모 가계에서는 신용카드 결제가 안되는 경우가 있으니 환전을 넉넉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큐알코드 토스GLN을 사용하여 결제하면 편리하게 할 수 있으니 미리 사용방법을 알아 가시면 좋겠습니다.
4.데이터 로밍 - eSIM
태국여행에서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인터넷인데 요즘은 데이터 유심을 미리 구입해 가져가서 쓰기도 하고
태국 eSIM을 쓰기도 하는데 eSIM은 유심칩을 교환할 필요도 없고 쓰던 핸드폰번호 그대로 데이터만 구매하여 바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각자의 선택에 따라 편한 것을 쓰시면 된다.
5.그 외 필요한 것들
자외선 차단제 - 동남아시아 여행의 필수품으로 넉넉히 준비해 가야 낭패를 보지 않습니다.
상비약 - 소화제, 설사약, 감기약, 진통제, 상처밴드 및 연고
휴대폰 어플로 택시어플이 필요하다 - 그랩에 현지에서 택시를 부를 때 가장 유용한 어플중 하나이다.
구글맵 - 해외에서 길을 찾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며 주변 음식점등 리뷰도 한눈에 볼수 있어 여행할 때 아주 유용하다.
태국여행시 주의해야 할 점은 도난사고이다. 그래서 중요한 물건을 가슴쪽으로 맬 수 있는 가방을 준비해 가지고 다니는 것이 안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