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의 쇼트트랙 기대주 김길리 선수가 ISU쇼트트랙월드컵 4차 대회 1500m에서 역전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오늘은 김길리선수의 역전 우승과 그 외 선수들의 선전하는 모습을 하이라이트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목 차 1. 김길리 선수의 1500m 우승 하이라이트보기 2. 여자계주 3000m 경기 하이라이트 보기 3. 최민정선수가 월드컵에 출전하지않은 이유 |
1. 김길리선수 1500m우승 하이라이트 보기
이번 ISU 쇼트트랙월드컵 4차대회는 서울 양천구 목동실내빙상장에서 열렸는데 김길리선수가 1500m 1차 레이스에서 금메달을 땄습니다.
아래에 김길리선수가 1500m에서 최민정선수를 연상시키는 듯한 짜릿한 아웃코스로 질주하여 역전 우승하는 장면을 하이라트에서 다시 한번 감동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김길리선수는 6명 4번째로 출발하였는데 6바퀴를 남기고 아웃코스로 속도를 내어 마치 최민정선수를 연상시키는 짜릿한 모습으로 선두로 치고 올라와 결승선을 통과했습니다. 자랑스러운 모습이 아닐 수 없습니다.
김길리선수는 월드컵1차대회 2차 레이스에서 1000m 금메달, 1500m 은메달, 2차 대회에서는 1500m 1차 레이스 금메달, 2차 레이스 은메달을 땄으며 3차 대회 1500m에서 금메달을 땄습니다.
현재 종합 랭킹 선두(715점)인 김길리선수가 시즌 끝까지 서두를 유지 하면 시즌 최우수선수에게 주는 '크리스털 글로브'를 받게 됩니다.
2. IUS 쇼트트랙 여자 계주 3000m 값진 은메달 하이라이트 보기
이번 양천구 목동 아이스링크에서 열린 국제빙상연맹 쇼트트랙 월드컵 4차 대회 여자 3000m 계주 결승에서 우리나라 여자대표팀이 은메달을 차지했습니다. 아래 하이라이트를 보시고 금메달의 아쉬움을 달래보시기 바랍니다.
김길리 이소연 서휘민 심석희 선수가 출전했으며 네덜란드에 이어 2위로 은메달을 차지했습니다.
초반 심석희 선수를 시작으로 김길리, 이소연, 서휘민 선수 순서로 레이스를 이어갔습니다. 한국 대표단은 경기 내내 3, 4위를 오가며 선두권을 노리기 위해 추월을 시도했지만 좀처럼 격차를 좁히지 못하였습니다.
이때 마지막 주자로 나선 김길리 선수가 최하위에서 속도를 높여 순식간에 치고 올라가 마지막 코스에서 아웃코스를 크게 돌면서 중국, 캐나다를 따돌리고 2위로 결승선을 통과했습니다.
한국여자 계주대표팀은 지난 2,3차 대회에서 은메달을 딴 데 이어 3 연속 은메달을 땄습니다.
3. 최민정이 쇼트트랙 월드컵에 나오지 않은 이유
한국 여자 쇼트트랙 간판선수인 최민정 선수가 이번 국제빙상연맹이 주관하는 월드컵 대회에 불참한 이유는 ISU월드컵에 참가하는 대신 3연속 올림픽금메달을 목표로 개인훈련에 매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24-2015 시즌에 처음으로 태극마크를 단 이후로 국가대표팀에서 빠진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국가대표가 아니면 진천 선수촌에서 훈련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성남시청 링크에서 개인코치와 훈련을 이어나갈 것이기 때문에 훈련환경은 큰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렇다고 이번 시즌을 개인훈련만 하는 것이 아니라 국내대회는 정상적으로 출전해 실전감각을 유지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아무쪼록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올림픽경기장에서 파워풀하게 질주하는 짜릿한 경기모습을 봤으면 좋겠습니다.